2015년 3월 19일 목요일

미사강변 리버뷰자이의 모든것 (입지에 관하여)

미사강변도시 리버뷰자이 전격분석


<리버뷰 자이 투시도_자료출처 : 미사강변리버뷰자이 공식 홈페이지>

요즘 엄청나게 이슈가 되고 있는 미사강변 리버뷰 자이..작년 미사강변 센트럴자이에 이어 이번엔 강변조망이 가능한 한강변의 A1블럭에 위치한 리버뷰자이가 미사강변도시의 키 워드로 떠 오르고 있다. 사실 미사강변도시 지도를 놓고 보면 별 볼일없는 북쪽 끝터리에 자리잡은 변두리 블럭처럼 보이지만, 사실 북쪽 한강조망 및 한강공원으로의 접근성, 지금 한참 검토되고 있는 지하철 9호선의 연장예정 등을 고려하면, 그야말로 노른자 위의 노른자라고 할 수 있는 요지이다. 게다가 홍보로 유명한 GS건설 자이 시리즈 이므로, 온통 언론으로 도배되어 지금은 금일 기준으로 '미사강변'만 검색창에 쳐도 바로 '미사강변 리버뷰자이'가 검색될 정도이다. 오늘은 그럼 리버뷰 자이가 어떤  지정학적 의미를 가지는지, 분양에 관한 분석 및 예상에 대해 포스팅 해보고자 한다.


위 미사강변도시 분양관련 지도를 보면(2014년 12월 기준) 좌측 북단의 A1블럭이 바로 미사강변 리버뷰자이의 위치이다. 언틋보면 남북으로 길쭉한 미사강변도시의 가장 끝단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변두리로 보여진다. 하지만, 아까도 언급한바와 같이, 이 지역은 강변 조망권과 추후 9호선 예정 및 경춘고속도로와의 접근성(선동IC까지 1분거리)를 생각할때, 엄청난 잠재력을 가진 위치임에 틀림없다.

​<미사강변리버뷰자이에서 경춘고속도로 진입까지 거리-785m>
작년도부터 시작된 미사강변도시의 비정상적이리만큼 높아진 청약열기를 이어(지난해 발표된 ‘9.1부동산대책’에 따르면 택지개발촉진법이 시행 34년만에 폐지되고 2017년까지 LH의 대규모 공공택지 지정이 중단된다. 이에 따라 대규모 택지공급이 아닌 중소형 택지 위주로 신규주택이 공급될 예정이어서 향후 최소 3년간은 기존 조성중인 신도시, 택지지구 분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전망이다.) 올해 첫 미사강변도시 분양이니 만큼 그 관심은 뜨겁다고 할 수 있다.

특히 미사강변도시의 경우 이제 남은 공공분양 물량이 현격히 줄어든 터라, 더욱더 그러하다. 올해 미사강변도시 공급예정물량은 작년보다 2,600여 가구가 줄어든 총 4개 단지 3,090 가구밖에 되지 않는다. 그리고 올해 이후는 분양물량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부동산 전문가에 따르면 "미사강변도시의 민간분양 아파트 분양권은 현재 평균적으로 3000~4000만원 가량 웃돈이 붙어있는 상황이며 특히 강변조망이 가능한 단지의 경우 5000만원이상의 높은 프리미엄이 형성되어있다"고 밝히고 있다.
아까도 언급한 작년 11월의 미사강변 센트럴자이의 경우 민간분양최초 1순위 청약마감에 최고 93대 1의 높은 경쟁율을 기록하며 2주만에 완판신화를 세웠다.
이번 두번째 공급인 미사강변리버뷰자이의 경우 지하 2층, 지상 29층에 5개동, 전용면적 91~132제곱미터의 중대형 평형 총 555가구로 구성되는데, 특히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단지이므로 가격적인 메리트는 더욱 더 크다.
더욱이 단지 바로 앞에 2만6천평 규모의 근린공원과 한강수변공원등 풍부한 녹지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수 있고 인근 망월초등학교나 은가람중학교 등은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교육적 메리트도 가지고 있다.


거리는 좀 있지만, 이미 확정된 지하철 5호선 미사강변역 가지는 약 1.8킬로미터 거리로 남자 기준으로 도보로 약 15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로 어쨋든 도보이용은 가능해 보인다. 또한 현재 건설중인 아시아 최대 복합쇼핑몰인 '하남 유니온 스퀘어(2016년 완공예정)이 들어서면 그 가치는 더할나위 없이 올라갈 것이다. 또한 지금 검토용역이 진행중인 초미의 관심사 지하철 9호선 연장또한 확정될 경우 대단한 파장을 불러 일으킬 것이다.

​<지하철 5호선 노선과 지하철 9호선 (예상) 경로>
위 노선도는 현재 기본계획 수립이 남양주 양정까지 연결됨을 가정할때 억지스럽지 않게 선을 이어서 예상해 본 노선도 이므로 어디까지나 예상일 뿐이다. 하지만, 분명 기본선형 자체는 위와 크게 바뀌지는 않을 것으로 확신한다. 지금 한참 토지매각중인 남양주 진건, 지금지구중 지금지구의 경우, 뚜렷한 대중교통 해법이 없는 상태이므로, 아마 남양주시는 지금지구또한 9호선 노선의 해택을 받는 지역으로 감싸안을 공산이 크다고 예상한다.
​이상을 종합하여 지정학적인 미사강변리버뷰자이의 이점을 종합하면 다음과 같다.
1) 한강조망이 가능하다.
2) 한강수변공원과 인접한다.
3) ​교통의 요지이다. (경춘고속도로/지하철5호선 및 지하철9호선(예정)/제2경부고속도로)
4)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이는 학교와의 거리가 가까울 뿐 아니라, 인접한 블럭들 중 ​A3,A6,A10등이 85제곱미터 초과의 대형평형 블럭군들로 학군이 우수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상이 미사강변 리버뷰자이에 대한 계략적 지장학적 이점과 특징들이다. 분명 내세울만한 뾰족한 것이 있는 뜨거운 감자임에는 틀림없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미사강변 리버뷰자이의 청약과 관련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